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

참치회 , 연인과 먹을 때 알아두면 좋다!

by 삼미터 2021. 6. 9.
반응형

참치회 , 연인과 먹을 때 알아두면 좋다!

 

안녕하세요 :)

 

2030대가 '알면 좋고~ 몰라도 그만'인 것을 공유하는 삼미터입니다.

 

오늘은 삼겹살과 함께 안주계의 양대산맥이라 불리는 '참치회'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드려볼까 합니다.

(Feat. 개인취향ㅎ)

 

:)

 

 

정렬된 참치회
신선하고 쫄깃쫄깃한 참치회

 

개인적인 생각으론.. 연인 또는 친구, 부모님과 함께 참치회를 먹을 때,

 

참치에 대한 기본 지식만 있으면 대화가 풍성해지고 유식해 보이는 효과가 있답니다ㅎㅎㅎ

 

그럼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할게요!

 

(1) 참치의 효능

 

1. 다이어트에 좋다 : 고단백, 저지방 음식으로 '다이어트 중에 술을 먹고 싶다' 할 땐 참치회가 최고다.

 

2. 혈액순환에 좋다 : 등 푸른 생선의 대표적 효능인 혈액순환 효과 역시 참치에도 있다.

 

3. 뇌 건강에 좋다 :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DHA 함량이 많아 가끔 먹어주도록 하자!

 

4. 간 기능에 좋다 : 풍부한 아미노산이 술에 지친 간들을 달래준다.

 

(2) 참치의 부위 별 특징

참다랑어
참치 부위

 

 

1. 등살 (적신) 

: 둥근 결이 있는 것이 특징이며, 3 등분하여 중앙 → 머리 쪽 → 꼬리 쪽 순으로 맛이 있으며, 뱃살 부분보다 담백하다.

특히, 속살 부분인 적신(아카미)은 선명한 붉은색을 띠며,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다.

 

2. 뱃살 (오도로, 주도로)

: 꼬리 쪽으로 갈수록 맛과 가격은 떨어지며, 머리 쪽에 대뱃살(오도로)은 기름기가 있고 고소하며, 최고의 부위다.

또한, 중뱃살(주도로)은 대뱃살에 비해 덜 기름지며, 담백한 맛이 좋다.

 

3. 가마살 (가마도로)

: 뱃살 중 아가미 쪽에 가까운 부위로 아주 귀한 부위이다. 살치살의 외향과 육회의 식감을 가지고 있다.

 

4. 아가미살

: 가마살보다 더욱 담백하며, 소고기의 외향과 비슷하다.

 

5. 볼살 초

: 대가리 부위 중 하나이며, 색깔과 식감 모두 육사시미의 느낌이 있다.

 

6. 정수리살

: 대가리 정중앙에 있는 부위로 사르르 녹는 맛이 겨울철 대방어의 식감과 비슷하다.

 

7. 꼬리살

: 질기다.

 

→ 비싼 순서 : 가마살(가마도로) > 대뱃살(오도로) > 중뱃살(주도로) > 등살(적신)

 

(3) 참치의 분류

 

대부분의 사람들은 참치를 특정한 생선으로 생각을 합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참치는 특정한 생선이 아닌 '다랑어류'와 '새치류'를 나타내 주는 대표 어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다랑어류', 그리고 '새치류'에는 어떤 것들이 있고 간략한 특징에 대해 한번 알아볼까요?

 

<다랑어류>

 

  1. 참다랑어 : 가장 비싸고 맛있는 최고급 횟감용이며, 다랑어류 중 단연 으뜸이다. 
  2. 남방 참다랑어 : 따뜻한 남쪽에 서식하는 다랑어류이며, 참다랑어에 비해 크기가 작다.
  3. 눈다랑어 : 큰 눈을 가지고 있다는 가장 큰 특징이며, 가장 대중적인 횟감이다.
  4. 황다랑어 : 지느러미가 노란색인 특징을 가지고 있고, 눈다랑어랑 더불어 횟감으로 많이 사용된다.
  5. 날개다랑어 : 북미 쪽에서 주로 소비되며, 횟감보다는 통조림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6. 가다랑어 : 작고 저렴하며, 통조림용으로 많이 사용된다.

 

<새치류>

 

  1.  황새치 : 새치류 중 압도적으로 가장 고급 횟감이며, 특히 뱃살이 일품이다.
  2.  청새치 : 몸에 줄무늬가 있고, 초밥집이나 뷔페의 횟감으로 많이 사용된다.
  3.  그 외 새치류 : 백새치, 흑새치 등 저가용 뷔페의 횟감으로 사용이 된다.

술안주로 최고인 참치
소주와 찰떡궁합인 참치회

 

지금까지 참치의 효능, 부위 별 특징, 종류 등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위에 내용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이번 주말엔 참치회에 소주 한잔 꼭 해야겠네요ㅎㅎ!

 

꾸준히 좋은 정보, 양질의 글을 써보도록 노력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

 

반응형

댓글